온라인 면세점을 통해 예약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인도장으로 안내하는 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고, 라운지 위치 안내 및 주변에 이용 가능한 시설을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, 비행기 탑승 시간에 가까워지면 탑승구와 좌석번호를 푸시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어 고객이 탑승까지 잘 마칠 수 있도록 안내가 가능합니다.
🧳 편안한 비행 되셨나요? 짐은 '벨트 B'에서 기다리고 있어요.
비행 후 도착지에 도착했을 때, 바로 짐을 찾는 벨트를 안내해주는 푸시 메시지가 뜬다면 어떨까요?
따로 앱을 켜서 찾지 않아도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안내받음으로써 나 자신이 대우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될 겁니다.
큰 공항일수록 도착해서 짐을 찾으러 가는 길이 멀고도 험한데요. 도착한 공항에서 고객이 짐을 찾는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가 몇 번인지 안내판에서 따로 찾지 않아도 도착한 공항을 자동으로 인식해 "n번 벨트에서 짐을 찾으세요"라는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.
이처럼 공항 내에서 고객의 각 여정에 따라 적재적소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해준다면, 고객의 시간이 절약됨으로써 고객의 편의와 쇼핑 시간 모두 늘어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. 이를 통해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 제고는 물론이고, 매출 증대까지 자연스레 이어질 수 있을 겁니다.
오늘 소개해드린 공항 내 위치 기반 마케팅을 가장 손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'로플랫 엑스'입니다.
SDK 탑재만으로 위치 기반 개인화 메시지, 푸시 A/B테스트와 같은 오프라인 캠페인 실행부터 이렇게 실행된 캠페인을 통해 실제 오프라인에서 얼마나 성과가 있었는지 성과 측정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.
그리고 이번에 로플랫이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기업인 브레이즈(Braze)의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됐는데요.
'위치 기반 솔루션'으로 테크놀로지 파트너가 된 것은 로플랫이 국내 최초라고 하네요 😁
기존 브레이즈 서비스에서는 어려웠던 오프라인위치 기반 타깃팅 및 개인화 메시지 발송, 푸시 A/B테스트 등이